대한 소아청소년정형외과학회 회원 여러분.

1985년 창립된 대한소아청소년 정형외과 학회는 자문 위원부터 신입 회원까지 모두가 하나 되어 그 어느 학회와 견주어도 위상과 업적을 자랑할 수 있다고 확신 합니다.

초대 회장이시자 우리 학회를 창립하신 이덕용 교수님께서 초석을 다지시고, 그 초석을 바탕으로 박병문 교수님 등 여러 선후배님들의 무한한 열정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지금에 이르렀습니다.

지난 세월 동안 우리나라의 의료 환경은 많은 변화를 겪어 왔습니다. 그와 함께 정형외과의 근간이 되는 소아청소년정형외과도 그 역할이 조금씩 변모되고 있습니다. 그간 여러 회원님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굳은 의지로 우리는 세계적 수준의 학문 연구와 함께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변화를 발전의 계기로 산아 소아 정형외과 영역의 확대를 위한 스포츠 분야, 척추분야 및 보존적 치료분야에 대한 관심을 배가 하고 내실적인 전공의 수련을 위하여 소아 정형외과 나름의 수련 기준을 새로이 정립하고자 합니다. 각 위원회의 활성화와 전 회원의 적극적 참여로 가능한 일 이기에 이 자리를 빌려 도움을 청하겠습니다.

이제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우리 학회가 쌓아온 업적과 경험들을 되돌아보고 옛 것을 바탕으로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나가야 할 시기가 왔습니다. 지금까지의 지극한 노력과 열정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더욱 더 새로운 학문을 발전시켜야 할 것입니다.

모든 회원님들의 성원과 참여에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더 나은 대한소아청소년정형외과학회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소아청소년정형외과학회 회장 신현대

Copyright by The Korean Paediatric Orthopaedic Society. All Rights Reserved.
(03080)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01번지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정형외과학교실
Tel : (02) 2072-3641 Fax : (02) 745-3367